유아보드게임 추천 - 시퀀스(SEQUENCE) 키즈
이번에 소개해드릴 보드게임은 시퀀스 키즈입니다.
5세이상 2~4명, 소요시간은 15분입니다.
게임구성물은 게임판1개, 카드 42장, 초록색 칩 21개, 파란색 칩 21개, 빨간색 칩 21개, 노란색 칩 21개입니다.
게임목적은 가장 먼저 시퀀스를 만드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시퀀스란? 같은 색깔 칩4개가 가로나 세로, 대각선으로 이어져서 게임판에 놓인 것을 말합니다.
게임준비
1. 게임판을 테이블 중앙에 놓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원하는 한 가지 색깔 칩을 모두 가져가서 자기 앞에 놓습니다.
2. 카드를 잘 섞어서 각 플레이어에게 3장씩 나누어줍니다. 플레이어는 자기 카드만 볼 수 있습니다.
3. 남은 카드는 카드 뽑는 더미를 만들어 게임판 근처에 뒷면이 보이게 놓습니다.
게임방법
1. 순서를 정합니다,
2. 자기 차례에는 손에 있는 카드 중 1장을 선택해서 자기 앞에 내려놓습니다.
3. 게임판에서 방금 낸 카드의 그림과 일치하는 칸을 찾습니다. 그 중 아직 칩이 놓여있지 않은 칸에 자기 칩 1개를 올려놓습니다.
4. 카드 뽑는 더미에서 새 카드 1장을 가져오고 자기 차례를 마칩니다. 자기 차례가 끝날 때는 항상 손에 카드 3장이 있어야 합니다.
- 참고 : 게임판에는 같은 동물 그림이 2개씩 그려져 있고 아직 칩이 놓여있는 않은 칸이 있어야만 해당하는 동물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차례에 카드를 내기 전에 사용할 수 없는 카드가 손에 있다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공개한 뒤 그 카드를 버리고 새 카드를 뽑습니다. 그러고 자기 차례에 진행을 합니다.
조커칸입니다.
게임판의 네 모서리에는 칩 모양이 그려진 칸이 있습니다. 이 칸은 모든 색깔로 사용할 수 있는 조커 칩이 이미 놓여 있는 것으로 취급합니다. 따라서, 이 칸와 어느 1가지 색깔 칩 3개가 연결되어도 시퀀스가 완성됩니다.
특수카드입니다. 각각 2장씩 들어있습니다/
유니콘 카드 : 자기 차례에 유니콘 카드를 사용하면, 유니콘 카드를 자기 앞에 내려놓고 게임판 위의 원하는 빈 칸 중 1곳에 자기 칩을 놓습니다. 그러고 나서 자리 차례를 마칩니다.
드래곤 카드 : 자기 차례에 드래곤 카드를 사용하면, 드래콘 가드를 자기 앞에 내려놓고 게임판 위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의 칩 1개를 제거합니다. (자기 칩을 놓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고 나서 자기 차례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