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그리고 식습관

건강한 겨울나기, 건강지키는 식습관!

해브a굿데이 2023. 12. 13. 14:51
728x170

 

 

 겨울철은 햇빛이 부족한 계절입니다. 햇빛이 부족하면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D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흡수를 높여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게 하고 모든 질병의 근원인 염증을 억제하며 암을 예방합니다.

여름철에 비해 햇빛이 부족한 겨울에는 부족한 비타민D를 식품으로 섭취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버섯, 우유. 연어, 새우, 참치, 달걀 등이 있습니다.

 

 추운날씨에 혈관지키려면 콜라겐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감온도가 낮아지는 시기에는 혈관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평소 혈관에 이상이 없더라도 혈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탄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혈관질환을 발생을 예방하려면 식단 조절은 필수입니다.

염분과 기름 섭취를 줄이는 대신 단백질 음식을 충분히 섭취헤아 합니다. 혈관의 주요 구성 성분인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콜라겐은 혈관 탄력을 유지하고 손상을 치유합니다. 체내에 콜라겐은 매년 1%씩 감소해 70대가 되면 20대의 10% 수준이 된다고 합니다. 성인 30명에게 6개월간 콜라겐을 섭취하게 한 결과 뇌졸증 위험을 높이는 위험이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추운 겨울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바로 건강한 식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잡곡밥은 흰 쌀밥보다 건강에 더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 조절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소화 신장기능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내에서의 생활이 늘여나면서 간식 섭취도 늘어날 수 있는 계절입니다.

건강한 간식 섭취는 폭식을 예방하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간식으로는 삶은 달걀, 견과류, 그릭 요거트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드형